소개

대학원 소개

2005년에 설립된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은, 세계 유일의 철강 및 에너지소재 분야
선진 기술을 교육, 연구하는 융합형 소재전문대학원 입니다.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Graduate Institute of Ferrous & Energy Materials Technology: 이하 GIFT)이 추구하는 고유한 교육 목표는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철강 및 에너지소재 기술 분야의 선진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들을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배출하는 것입니다.

설립 시기부터 철강대학원은 철강기술 분야의 전문대학원으로서 철강기술 교육을 대표하는 자타공인의 선두주자가 되어 왔습니다. 최근 세계가 요구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새롭게 출발한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은 철강기술 분야 교육에서의 최고의 학문적 기준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미래 기술로 꼽히는 에너지소재 분야에서도 최고의 전문적 공학 교육을 지향함으로써 이 시대를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를 키우겠다는 비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 교육 프로그램의 사명은 본원의 학생들에게 학문적 우수성과 결합된 과학적 탐구와 기술적 혁신의 정신을 고양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수업과 창조적 연구를 통해 철강 및 에너지소재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개발의 토대가 되는 지식을 확장하고 마침내 한 단계 발전한 기술의 창조를 가능하게 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은 국내·외의 경제 발전뿐 아니라 첨단 철강 및 에너지소재 기술의 탐구와 응용으로 산학연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